"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사도행전 1:8)

PRAXEIS​ ​청년부

NEW LIFE PRAXEIS 청년부는

"하나님의 거룩한 행전 (Praxeis)"에 동참하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교회"라는 비전을 품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1471999565671_edited_edited.jpg

​박종복 청년부 목사

목회자 가정에서 자라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하고 현대자동차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던 중 하나님의 부르심 가운데 중국선교사로 섬기었습니다. 이 후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SWBTS)에서 목회학 석사(Mdiv)와 신약학으로 신학석사(ThM)를 받은 후 Malcolm Yarnell 교수님의 지도 아래 조직신학 박사학위(PhD)를 받았습니다.

성령의 역사를 제한하는 현대신학의 흐름 가운데 이성이 아닌 마음(심령)으로 성경 읽음이 가지는 해석학적 신학적 의미를 연구한 박사논문 (The Role of the Holy Spirit in Christian Hermeneutics: Toward a Heart-Oriented Approach)은 그 학문적 공헌을 인정 받아 한 대학 출판사에서 출판 준비 과정 중에 있습니다. 이외에 미국복음주의신학회(ETS)에서 2차례 한국적 성령론과 칼바르트의 침례(세례)교리를 연구 발표했습니다. 또한, 기독교 핵심 교리인 칭의와 삼위일체에 대한 2편의 article을 출판하였고, 아타나시우스의 믿음에 대한 연구도 Westminster Theological Journal에 2022년도 출판 예정입니다.

 

말씀과 성령으로 균형 잡힌 신학을 가지며 "여호와를 의뢰하여 선을 행하라 땅에 거하여 그의 성실로 식물을 삼을지어다" (시 37:4)의 말씀을 붙들며 살아가는 목회자입니다.

​연락처: jongbok.park@yahoo.com/ 3413563208